고혈압 예방에 좋은 식품 3가지

2015. 5. 21. 17:50 질병,건강/건강칼럼


 

여러분의 혈압은 괜찮으세요?


현재 고혈압 예비군은 수백만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고혈압은 생활 습관으로인한 병의 하나가되었습니다.

 


고혈압은 여성의경우 40대, 남성은 50대부터 주의해야합니다. 혈압이 오르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역시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발생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고혈압인 사람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인해 원래 건강하던 사람이 고혈압이 되는경우도 많습니다. 생활습관중 하나인 식습관의 개선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혈압을 낮추는 식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혈압을 낮출뿐만 아니라 혈관과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있는 재료를 소개합니다. 그것은 "토란, 양파, 마늘"등  3가지 식품입니다.

 


이 세 가지 식재료의 공통점은 "칼륨"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직접적으로 효과가있는 영양소입이다. 신체에는 나트륨-칼륨 펌프라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나트륨과 칼륨은 미네랄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그 미네랄 성분인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이 혈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 나트륨과 칼륨은 항상 같은 양으로 유지되고있는 것으로 적정 혈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체에 나트륨이 많으면 혈압이 오르고, 칼륨이 많으면 혈압이 내려갑니다. 혈압이 높으면 심장 혈관에도 힘이 들게 됩니다. 심장의 피로가 쌓이면 가는 혈관이 파열되고 그렇게되면 심근 경색이나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우리 식생활은 나트륨이 함유 된 염분의 섭취는 많지만 칼륨의 섭취는 적은 것 같습니다. 효율적으로 칼륨을 섭취하려면 음식으로부터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풍부한 칼륨 고혈압 예방


그래서 칼륨이 풍부한 "토란, 양파, 마늘"을 복용하고 고혈압을 예방하세요. 이 세 가지 재료는 각각 칼륨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토란은 끈적 끈적한 성분이 좋습니다. 토란의 끈적 끈적한 성분은 혈액과 혈관을 청소 해줍니다.

양파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억제 해줍니다.

그리고 마늘은 "자양 강장제"로 알려진 것처럼 다양한 작용을합니다.

특히 마늘이나 양파는 쉽게 구할수있는 재료입니다.「토란, 양파, 마늘」 3개의 훌륭한 식재료로 고혈압을 예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