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마카 효능, 효과, 부작용

2017. 4. 29. 02:30 효능,효과/식품

마카는 우리에겐 아직 생소한 식품입니다

남미, 특히 페루의 안데스 지역 해발 4000미터 ~ 5000미터의 고지대의 가혹한 땅에서 재배되는 십자화과 식물이 마카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건강보조식품으로도 크게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이웃 일본만해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건강 식품입니다.

마카는 남녀 모두에게 좋은 식품이지만 특히 남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정도로 정력증강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의학적으로 확실히 연구되고 발표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천년동안 그렇게 여겨지고 사용되어온것이 "마카"입니다.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는 아닌듯합니다.










 

 

마카 효능, 효과

정력 증강

마카하면 정력이라는 단어가 연관될정도로 유명세를 타는 가장 큰 이유가 정력증강 효과입니다.


남성의 경우, 스트레스, 긴장, 그리고 불안이 계속되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감소하게됩니다.

그러면서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집니다.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자율신경의 균형도 흐트러지면서 발기부전이나 발기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때 마카의 호르몬균형을 맞춰주는 작용이 주목되는 것입니다. 마카에는 자율신경밸런스를 맞춰주는 작용을 가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 발기 부전하면 생각나는것이 "비아그라"인데 비아그라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천연식품으로 부작용의 거의 없습니다.

물론 비아그라처럼 즉시 약효를 발휘하는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섭취하면 원인을개선하고 정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마카에 있기때문에 정력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한 것입니다.








여성 호르몬의 안정

앞서 이야기 한대로 마카에는 호르몬 분비량을 조절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불임증에 효과

마카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임증 원인 중 하나인 자궁발육부전이나 월경 이상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감소가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마카을 섭취함으로써 마카에 함유되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작용하여 증상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폐경) 개선

여성이 나이를 먹으면서 생기는 고통스러운 증상중에 갱년기 장애(폐경)가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도 폐경으로 인한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이 원인입니다.

40세 후반 무렵이되면 급격히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나중에는 폐경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폐경이 되면서 갱년기 장애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가 있는 마카를 섭취함으로써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호르몬의 균형은 중요합니다. 앞선 증상이외에도 호르몬이상으로 작게는 수면장애부터 심하면 사망에도 이를수 있는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마카와 같은 성분이 많은 음식

마카는 지구반대편의 고지대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아직 우리가 쉽게 구매할수도 섭취하기도 어려운 낯선 식물입니다.

그러나 마카에 들어있는 성분과 유사한 성분을 섭취한다면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카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산(글루탐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루타민산이 풍부한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초

- 배추

- 정어리

- 토마토

- 밀

- 콩






마카의 적정 섭취량과 부작용


마카의 적정섭취량은 영양보충제 기준으로 하루 1500mg입니다.

영양제로 섭취할 경우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것보다 여러번 나누어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에 부담이 적도록 식후에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카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체질에 따라 마카의 남성호르몬 활성화 작용이 영향을 미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경우 원래 가지고있던 생리불순 개선효과의 역효과로 생리불순, 기초체온이상등의 부작용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물론 모든사람에게서 나타나는것이 아니라 체질에 따른 부작용입니다. 섭취후 컨디션의 이상이 느껴지는경우 섭취를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