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의 증상, 피로의 원인, 피로의 치료

2015. 8. 24. 23:30 질병,건강/기타질병

피로의 증상, 피로의 원인, 피로의 치료



피로는 근육과 신경등을 너무 많이 써서 지쳐 버리는 것입니다.

지치는 것으로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본래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피로는 피곤한 상태에 빠지기 쉬운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생활이나 일을하고있는 가운데 피로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몸이 무겁거나 마음이 피곤하거나 느끼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피곤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한 번 이렇게 느껴버리면 오랫동안 그런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로는 신체의 이상 신호입니다. 질병의 징후 일 수도 있죠. 피로를 느끼지 않는 경우에도 졸리다고 생각하거나 발열이나 통증등 신체의 이상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피로해 있거나 쉽게 피로함을 느낄때는 체질개선을 하거나 식습관을 바꾸어 보는 등 생활습관을 재검토해서 피로의 원인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하세요.







피로의 증상


피로를 느끼고 있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느끼기 쉽습니다. 

* 하루 종일 어깨가 무겁다

 무엇을해도 피곤했다고 말이 쉽게 나온다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다 

 하루 종일 한숨 쉬는 일이 많다 


피로가 쌓이면 쓰러지거나 잠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그런 증상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 부담이 커지고 정신적으로 피곤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피로하다고 말하는게 일상적입니다. 오래 일을하면 누구나 피곤하다고 말을하게 되죠. 피로는 누구나 느낍니다. 피곤하다고 느끼거나 몸이 무리를하고 있다고 느낄 때는 가능한 한 그때그때 피로를 풀도록하세요.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피로의 원인


피로와 피로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 몸이 피곤해지는 원인 

 수면을 충분히 취할 않음

 불규칙한 생활

 신체를 혹사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함




● 마음(정신)이 피곤해지는 원인 

* 스트레스 


이외에도 몸과 마음의 피로를 느끼게하는 생활습관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양 치우친 식사 

 흡연 

 질병의 영향 

 운동 부족 

 계절적 요인 


생활습관외에 정신적스트레스로 인해 몸과 마음이 단번에 지치게 되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등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고 영양가있는 채소등을 섭취하는 것이 부족한것도 피로해지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또 마음을 의지할 것이 없는 사람도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살면서 그런순간이 있을수 있지만 그러한 일이 없도록 자신의 생활리듬을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로의 치료


● 피로를 느끼면 ... 


 우선은 식사와 수면! 

비타민을 복용하거나 영양가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질의 수면을 제대로 취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적당한 운동! 

몸을 움직이면 기분이 상쾌하고 체력을 높아져 피곤하지 않는 신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운동이라도 하면서 꼭 몸을 움직여보세요. 


불규칙한 생활을 하면 쉽게 피로를 느끼는것 외에도 다양한 질병에 걸리기도 쉽기 때문에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잡힌 식사 · 수면 · 운동을 실시하면서 우선 건강한 몸을 만들도록하세요. 체질개선이라는게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약간의 노력으로도 피로함이 없어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