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수치높이는법, 백혈구수치높이는음식

2015. 9. 24. 23:30 효능,효과/Food Story

백혈구수치 높이는 법


백혈구수치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식사를 통해서나 목욕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백혈구를 늘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평소 식사에 신경을 쓰도록하세요. 또 적당한 운동을 하는것도 튼튼한 몸을 만든다는 의미에서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백혈병등의 질병 치료에는 비정상적으로 감소된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약물을 주사 하기도 합니다. 그 효과는 병증과 건강상태등에 따라 차이가있습니다.








백혈구수치를 높이 식사


백혈구는 몸 안에 침입한 세균이나 이물질을 잡아들여 소화 분해하여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백혈구수치는 일상 생활 속에서 변동하는 것으로 혈액 1μl 중 4000 ~ 9000개 정도가 정상수치입니다.

식사후나 운동후, 목욕후에 수치가 증가하게 되고 아침 저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백혈구의 증가는 일시적인 것이며 뚜렷한 증상이나  검사상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에는 5종류의 백혈구(호중구, 호산구, 호염기구, 단구, 림프구)의 세포가 있습니다.


이 5가지 세포의 증감도 질병을 진단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 됩니다.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 음식(식품)


먼저 '백혈구수치를 높인다는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채소는 양파, 마늘, 호박, 모로헤이야, 송이버섯(버섯류), 양배추, 브로콜리등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과일은 바나나, 포도, 수박, 자몽등이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 과일입니다.


매일 식사에 이런 식재료를 이용해 보도록하세요.








그 중에서도 특히 잘익은 바나나에 백혈구수치를 높이는(면역력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그런 효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게 됩니다. 바나나로 백혈구 수치를 높이려면 가게에서 구입한 바나나를 일주일 이상 두어서 잘 숙성시켜 먹는것이 좋습니다.

"슈가 스팟(sugar spot)"이라는 검은 반점이 바나나에 생겼을 무렵이 가장 잘익은 시기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높은 시점입니다.

또 바나나는 백혈구 수를 늘릴뿐만 아니라 백혈구의 질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수박과 포도, 파인애플도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지만 바나나만큼 높지는 않습니다.


바나나는 그밖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기도 하므로 적극적으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