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을 쉽게 낮추는 음식(식품)

2015. 8. 9. 23:30 효능,효과/Food Story

"혈당이 높으면 좋지 않다"라는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일것입니다. 하지만 혈당이 높으면 왜 좋지 않은 것인지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한거 같습니다. 혈당이 높으면 좋지 않은 이유는 당뇨병이나 고혈압, 고지혈증이 될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즉 각종 질병의 발단이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혈당치가 높은 사람은 낮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에서 시작하세요. 식생활 개선을 위해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있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를 먹고 혈당은 낮춘다


양파는 카레나 볶음밥, 샐러드등 어떤 요리에 사용해도 맛있게 먹을 수있는 채소입니다. 하지만이 양파는 맛있는 게 아니거든요. 사실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에는 포도당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포도당 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양파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혈당을 서서히 정상 수치로 되돌릴 수 있게 될것입니다.







식이섬유로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


식이 섬유라고하면 변비 개선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식이 섬유의 파워는 변비 개선뿐만 아닙니다. 식이섬ㅇ유는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이 섬유는 요리를 통해서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녹황색 채소나 해조류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도저히 식사때 식이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어려운 분은 음료나 건강보조식품등으로 보충하세요.







사과를 먹으면 혈당이 낮아집니다


새빨간 사과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쥬스나 요리에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맛있는것은 물론이고 사과에는 폴리 페놀이 들어있어 노화방지 및 건강유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껍질 부분에는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앞에서 설명한대로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과를 먹으면 식이섬유와 펙틴의 시너지 효과로 효율적으로 혈당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진단에서 "혈당치가 높다"는 결과를 받은 분들은 매일 사과를 먹고 혈당을 낮추도록 해보세요.






이처럼 양파와 녹황색채소등에 포함되어있는 식이섬유, 사과 등은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이 높은 분들은 이러한 식품을 좀 더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