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이 많은 음식, 식품 정리

2017. 4. 12. 04:00 효능,효과/Food Story

엽산은 인간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인데 특히 임산부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에는 DNA와 아미노산을 만들때 꼭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세포가 만들어지는 태아에게 꼭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의 적정 섭취량

아무리 좋은 영양소라도 적정 섭취량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엽산의 적정 섭취량은 일반적인 경우는 200μg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임신초기에는 400μg정도를 섭취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일 최대 1000μg을 초과하면 태아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임신전부터 어느 정도 엽산을 섭취하다가 임신초기는 400μg를 섭취하고 조금씩 줄여서 다시 200μg정도로 섭취하도록 하세요.








엽산이 많은 음식, 식품

엽산을 쉽게 섭취하려면 보충제를 드시면 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려해도 임신초기에는 입덧때문에 좀 처럼 음식물을 먹기가 힘들죠. 그런 행동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무리없이 섭취하려면 보충제를 먹는게 좋을겁니다.


그런경우는 특별한 경우고 일반적이라면 평소의 식생활을 통해 엽산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엽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대표 식품은 " 시금치 "입니다.

가열을하면 그 양이 조금 줄어들긴하지만 그래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게 장점이죠.

그밖에도 채소류에서는 쑥갓, 브로콜리, 녹황색채소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육류에는 [소, 돼지, 닭]의 간에 많이 포함되어있는데 특히 닭간(닭염통)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과일은 딸기자몽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전 지식이 있으면 입덧으로 음식을 먹기 힘들어도 엽산 섭취를 위해서 조금이라도 더 먹기위해서 노력하게 될것입니다.







정리

사시사철 저렴한 가격인 브로콜리를 반찬으로 먹고, 후식으로 딸기를 먹는다면 아주 좋은 엽산 섭취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가진 임산부라면 자신과 아이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