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7가지

2017. 5. 3. 03:30 효능,효과/Food Story

많은 분들이 심한 변비에 시달리고 있는데 뾰족한 해결책 없이 약에 의존하는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또 다이어트 경험자는 변비가 다이어트 효과를 얼마나 반감시키는것인지 잘 알 수 있을것이고 변비가 계속되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경험도 있을 겁니다.

그것은 장내 환경이 피부 미용에 크게 관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변비 해소를 위해서는 식생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식생활을 개선하여 변비를 개선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7가지

 

죽순


장내 환경을 좋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식이섬유. 죽순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 칼륨과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고 칼로리는 적어서 변비에 좋습니다.





바나나



식이섬유는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 또 하나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물섬유입니다. 바나나에는 이 2종류의 식이섬유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변을 배출시키는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많기때문에 바나나는 변비에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합니다. 또 사과에 들어있는 과당은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사과는 되도록 껍질도 함께 섭취하도록 하세요. 껍질에는 폴리페놀, 미네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


빠른 효과를 기대한다면 마늘이 좋습니다. 마늘 특유의 냄새 성분인 알리신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변의(便意)가 촉진됩니다. 변비의 기미가 보이는 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물한잔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세요 물은 찬물보다 자극이 적은 미온수가 좋습니다. 아침에 한잔의 물은 변비외에도 건강에 여러가지 도움을 줍니다.





커피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커피도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카페인은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월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참깨



깨는 항산화 작용을 갖고있는 건강 식품으로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