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살이 빠지는 꿈같은 다이어트 음식들

2017. 6. 21. 00:31 효능,효과/Food Story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나 두유 다이어트, 대체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등 세계적으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좀 처럼 지속하기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가능하면 먹으면서 살을 빼고 싶은사람이 아마 대부분일겁니다.

하지만 그런 꿈같은 얘기는 있을 수 없다고 포기 했던 사람들은 잘 보도록 하세요. 최근에는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믿을 수 없는 식품들이 하나 둘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런 식품들만 골라서 먹는다면 지루하지 않게 충분히 음식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음식들을 여러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계획이 있는분들이라면 한 번 쯤 읽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먹으면 살일 빠지는 꿈같은 음식 - 채소

 

브로콜리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브로콜리는 장내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에 쌓인 지방을 연소하기 쉽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은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하면 변비도 개선되고 변비에 의한 부종도 개선될것입니다. 또 칼슘부족도 비만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브로콜리로 칼슘을 섭취하여 칼슘부족을 해소하도록 하세요.



아스파라거스

저칼로리 식품으로 유명한 아스파라거스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신진대사 촉진작용, 피로 회복 효과, 스테미나 향상, 수분 대사 촉진 기능이있어 섭취하면 수분의 과잉섭취로 인한 부종을 해소하고 저칼로리 식품이므로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자연스럽게 많이 씹게 되는 양배추는 배가 쉽게 부르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아마 양배추 쌈을 싸먹어보셨으면 아실 겁니다.또 아스파라거스뿐만 아니라 양배추 또한 저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먹으면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내 활동을 활발하게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셀러리, 무, 연근, 당근, 양파, 시금치, 토마토, 아보카도등도 다이어트에 추천할만한 것들입니다.









먹으면 살일 빠지는 꿈같은 음식 - 과일


자몽

붉은색 자몽에는 토마토와 같은 리코펜(라이코펜)이 듬뿍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라이코펜)은 혈액내의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는 작용을 얻을 수 있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감귤류의 향기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에 먹기에 최적인 과일입니다. 자몽역시 칼로리가 낮아 섭취하면 소비열량보다 적습니다. 




사과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표 과일인 사과에는 당분과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이있는 영양소가 꽉 차 있습니다.


구연산은 혈액 내 당분과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기 쉽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 사과의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기때문에 혈액이 끈적이는것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높여 줍니다.

다이어트중인 사람은 사과를 껍질째 먹는것이 사과의 효과를 온전히 얻는 방법입니다.




바나나

비타민B군과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옛날부터 인기가 높은 과일입니다.

비타민B군은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필요한 영양소라고 알려져 있는데 신진대사를 높여 몸에 쌓인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뛰어난 이뇨작용이있는 칼륨은 체내의 염분 농도를 정상으로 유지하고 여분의 나트륨은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부종을 해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전에 운동 할 때 빈속으로 하면 에너지가 고갈되어 부족에 빠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나나 반개를 섭취하고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딸기, 블루베리, 파인애플도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먹으면 살일 빠지는 꿈같은 음식 - 버섯류, 해조류


팽이 버섯

한때 엄청난 화제를 몰고온 다이어트 식품중 하나가 "팽이 버섯"일 것입니다.

팽이버섯은 리놀레산과 버섯키토산(키토 글루칸)등의 성분이 들어있는데 리놀레산은 지방 연소 작용이 있고, 버섯키토산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것입니다.


또 팽이 버섯은 현대인이 부족하기 쉬운 칼슘의 흡수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재료와 함께 섭취하면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새송이 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새송이 버섯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배변을 좋게 하며 부종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새송이 버섯은 먹으면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 할 수도 있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저칼로리 음식이며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싫증을 내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미역, 다시마등 해조류 전반

저칼로리이면서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는 미역이나 다시마등의 해조류는 먹은 것을 효율적으로 에너지로 변환시켜 신체에 지방이 쌓이기 어렵게 만들어 줍니다.

해조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변비를 해소하고 신진대사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또 해조류에 포함되어있는 요오드는 지방 연소 작용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쉬운 음식입니다.







정리

어떠신가요? 먹는것만으로 살이 빠지는 꿈같은 음식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사실 기초대사를 높여 살이 빠지기 쉬운 체질로 만드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할때는 1일 3식 제대로 챙기고, 근육량을 올리고,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화 흡수력이 높은 빵이나 파스타, 동물성 지방이 들어있는 음식, 식품 첨가물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마가린이나 버터등의 유지류등의 섭취를 될 수 있으면 피하는것이 살을 빼는 지름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