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이 계속나오는 원인 7가지, 의심되는 질병

2017. 4. 8. 04:30 효능,효과/식품

사실 아직도 "하품의 메커니즘"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품이 그치지 않고 계속 된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이, 때로는 질병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1 : 피로 

이것은 누구나 경험하고 잘 아는 내용입니다. 피로가 좀처럼 가시지 않으면 하품도 계속될 것입니다. 




2 : 수면 부족 

이것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하품의 원인입니다. 특히 교대 근무, 스케줄 근무로 생활 시간이 바뀌는 사람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3 : 수면 무호흡증 

잠을 자도 낮에 졸음이 쏟아지고 하품이 계속되는 것은 수면 중 심하게 코를 고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수면 무호흡증은 가족들에게서 발견되어 인지되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비만, 과음, 편도선의 비대, 아래턱이 작거나 노화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4 : 심근 경색, 대동맥 박리 

이것들은 모두 죽음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이러한 질병으로 부교감 신경이 자극되면서 하품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강한 가슴 통증을 수반하는데 신속하게 병원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5 : 뇌 질환 

종양, 뇌졸중, 간질, 다발성 경화증등이 계속되는 하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6 : 내복약 

우울증, 불안장애, 알레르기등에 사용되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 정신건강 균형의 붕괴 

우울증, 불안장애, 인격장애등에서도 하품이 계속 됩니다.



 

 


정리

하품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앞선 이유외에도 편두통이나 갑상선기능 저하증, 전해질균형의 붕괴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별히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은 것으로부터 심각한 질병이 숨어있는 경우까지 하품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만약 하품이 계속도면서 메스꺼움, 현기증, 언어장애, 의식장애, 기억장애 등의 증상을 수반하는 경우에는 신속히 병원진찰을 받아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