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산 효능, 효과, 부작용

2017. 5. 9. 02:39 효능,효과/성분

"키토산"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혹 못들어보셨더라도 우리가 먹는 익숙한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게와 새우, 가재같은 갑각류에 많이 들어있는 키토산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혹 하겠습니다.





키토산 효능, 효과

키토산은 주로 장내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 독소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토산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콜레스테롤을 원료로 만들어지는 담즙산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담즙산을 만들기 위해 콜레스테롤이 간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 축적 방지 효과

비만은 피하 지방이 두껍게 피하 지방형 비만과 내장 주위에 지방이 쌓이는 내장 지방형 비만이 있습니다.

키토산은 소장을 지날 때에 장내에 남아있는 음식의 지방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과도한 지방의 축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효과

혈압이 높아지는 원인은 스트레스와 흡연, 운동 부족, 소금의 섭취등 많이 있습니다.

키토산은 고혈압의 원인이되는 염분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있어 혈압의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키토산은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대식세포는 면역에 크게 관련되는 세포입니다.

키토산이 대식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자연 치유력을 높여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해독 효과

몸에 독성 물질이 쌓이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키토산은 독소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체내의 각종 질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토산의 부작용

키토산을 섭취하는것은 대부분 갑각류를 통해서입니다. 이러한 갑각류의 부작용은 없지만 게나 새우등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발진이나 피부 가려움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체질적으로 키토산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로인해 설사, 복통, 권태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부작용의 증상이 생기면 섭취를 중단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