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식품), 마늘, 호박, 매실

2015. 7. 15. 23:30 효능,효과/Food Story

1년에 몇번이나 감기에 걸리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1년 내내 감기에 걸리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즉 같은 환경에 있어도 질병에 걸리는 사람과 걸리지 않는 사람과 나누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차이는 질병 예방을 위한 노력의 차이도 있겠지만 역시 "면역력의 차이"가 큽니다. 즉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감기에 잘 걸리지않고 면역력이 낮은 사람은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질병에 걸리지 않게하기 위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음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잘 챙겨 먹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세요.








면역력 향상의 최고 음식은 마늘!


면역력 향상 효과가있는 음식은 몇 가지 있는데 역시 단연 최고라고하면 "마늘"입니다. 마늘은 스태미너원으로 유명한데 면역력 향상 효과도 뛰어납니다.


마늘을 먹으면 면역력이 올라가는 이유를 살펴보면, 마늘을 먹으면 체내에서 비타민과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이라는 새로운 성분으로 변화합니다. 이 알리티아민은 비타민B1의 흡수율을 향상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B1은 면역력 향상 작용이 있으므로 흡수율이 올라가면 더 높은 면역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을 먹는 것으로 면역력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적극적으로 마늘을 먹도록하세요.






호박을 먹고 면역력 업(UP)



호박은 달콤한게 매우 맛있는 식품입니다. 조림, 튀김, 케이크등 먹는 방법도 다양해 많은 인기가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호박에는 β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β카로틴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건강 유지에는 호박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은 호박을 평소 즐겨드시도록하세요.






매실을 먹고 면역력 업(UP)


매실은  옛부터 먹어온 특이한 식품입니다. 생과로 먹기에는 떫고 신맛이 있어 곤란한 열매인데 매실청이나 매실주로 만들어 먹으면 쉽게 먹을수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에서 상비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매실에는 구연산이 포함되어있어 건강에 높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의 효능은 많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면역력 향상 효과입니다. 즉 매실을 먹는것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실은 자연살생세포와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자연살해세포등은 면역세포의 하나이기 때문에 이들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면역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당분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것이라도 적당한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감기나 질병에 잘 걸리는 사람은 위에서 말씀드린 음식들을 식탁에 자주 올려서 면역력을 높이도록 해보세요.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