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법, 구입요령, 저장방법

2015. 7. 18. 23:30 생활정보/식품의 선택 방법

바나나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는 높아, 운동중 영양공급이나 간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는 과일입니다.

대개 익기 전에 수확하고 있는데 그런 중에서도 맛있는 바나나를 고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외형의 선택



▣ 검은 반점(슈가 스팟, Sugar Spot)이있는 것



바나나를 선택할 때 아무래도 피부가 노랗고 깨끗한 것을 선택하게 되는데 사실은 껍질에 검은 반점이 있는것이 영양가도 높고 맛도 좋습니다.

검은반점이 있는 바나나는 익지 않은 푸른 바나나에 비해 면역성분이 8배나 더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반점이 많은것을 선택하지는 말고 적당히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선택하면 맛있는 바나나를 고를수 있습니다.








▣ 껍질에 힘줄이없는 것


대개는 익기 전에 수확을해서 국내에 들여와 익히게 되는데 그 익히는 방법에도 포인트가있습니다.

껍질에 힘줄이 들어가있는 것은 빠른 속도로 익힌것이기 때문에 맛이 떨어지는 경우도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고를 때는 껍질부분에 힘줄이 들어 있지 않거 만져봤을때 부드러운것이 맛있는 바나나입니다.




▣ 굵고 짧은 것


또한 바나나는 짧고 굵은 것이 더 달고 맛있습니다.

또한 송이에 단단히 붙어있는것이 좋으며 들었을때나 움직였을때 저절로 떨어지는것들은 너무익어서 맛이 없을수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저장방법


바나나저장에 적합한 온도는 14~15도정도의 실온입니다.

가정에서는 바나나를 상온에서 비닐봉투에 넣거나 신문에 싸서 저장하는게좋고, 익은 바나나는 비닐봉투에 넣거나 신문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바나나송이 부분을 랩으로 감싸면 감싸지 않은것보다 3~5일정도 더 오래 보관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