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귤 고르는 법

2015. 6. 21. 02:30 생활정보/식품의 선택 방법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이라면 역시 귤이죠. 칼로 벗기는 번거로움없이 쉽게 까먹을수있어서 더욱 많이 찾게 됩니다.

귤만큼 고르는 법을 알아두면 좋을 과일이 없을것입니다. 어차피 귤을 먹는거면 이왕이면 맛있는 귤을 먹어야겠죠? 그럼 맛있는 귤을 고르는 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귤의 선택



꼭지의 단면이 작고 시들지 않은 것을 선택


꼭지가 잘린 단면이 넓고 굵은 것은 큰 가지에서 열린경우가 많은데 맛이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꼭지가 작은것은 작은나뭇가지에 걸려 있었을 가능성이 높고 맛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 꼭지가 녹색인것보다 주황색, 노란색인것이 맛있는 것이 시들거나 떨어져있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윤기가 없고 햇볕에 그을리지 않은것을 선택


귤은 표면에 광택이 없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햇볕에 그을려 변색된 곳은 과즙이 적고 푸석푸석하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해야합니다.







얼룩없이 진하게 물들어있는 것을 선택


귤은 맺힌 위치에 따라 성장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더 달콤한 과즙이 많은 것을 선택하려면 얼룩을 적고 균일하게 진한 색상의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작고 납작한 것을 선택


귤은 큰 것보다 작은 쪽이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둥그스름한 것보다 옆에 납작한것이 맛있습니다.




껍데기가 헐렁한 것은 제외


껍데기가 헐렁 헐렁해 귤과 껍데기가 뜬 상태의 귤은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선택에서 제외하세요. 껍데기가 헐렁헐렁해지면 대부분 귤에 수분이 마른것이어서 맛이 없습니다.

너무 단단한것은 신경우가 많으니 적당히 부드러운것을 선택하세요.






귤을 오래 보관하는 법


냉장고에 넣는것보다 난방이 없고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곳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넣을때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세요.


박스로 구입시 일단 모두 꺼내어 상한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골라낸 후 박스아래에 신문지를 깔고 넣고 뚜껑은 열어놓고 아래쪽에 있던 것부터 먹습니다.

박스보다 좋은것은 메쉬형의 바구니처럼 통풍이 잘되는 것에 넣어 보관하는것입니다.










귤은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과 미용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는 훌륭한 과일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선택법을 이용하여 맛있는 귤을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