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맛있게 먹는법

2015. 5. 24. 02:30 생활정보/식품의 선택 방법

 

수박을 선택할 때 펑펑 두드리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무엇을 기준으로하고는것인지 잘 모르실 겁니다.
여러분은 두드려서 맛있는 수박을 고르실수있나요? 어떤소리인지 설명할수있을까요?

그저 남들이 그렇게 고르니까 왠지 나도 그렇게 두드리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맛있고 달콤한 수박을 고르려면 의미도 모르고 남들의 흉내만 내서는 안됩니다.

느낌이나 기분으로 선택하지 마시고 선택방법을 잘 알아두신후에 눈으로 보고 제대로 선택하세요.  

 

 

 

 

 

 

 

달콤한 수박 고르는 법

 

 

수박 줄무늬를 살펴보세요

달콤한 수박을 고르고 싶다면 우선 수박 줄무늬를 잘 살펴보세요.
모양의 경계선이 뚜렷하고 모양이 번개처럼 지그재그로 많이 꺽인것이 달콤한 수박입니다.

 

 

 

수박을 만져보세요

수박을 만졌을때 줄무늬가 만져지는 느낌이 나는수박이 맛있는 수박입니다. 수박을 두드리지만 마시고 한번 만져보세요.

 

 

 

 

 

 

 

꼭지쪽을 보세요

수박을 고를때 유심히 보는것이 꼭지 일것입니다. 수박꼭지는 수박의 싱싱함을 구별할수는 있는 포인트입니다. 물론 싱싱한 수박일수록 맛이 있을 확률은 높겠지만 당도를 구별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꼭지가 달린부분의 모양으로 맛을 구별할수있습니다. 꼭지쪽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것이 달콤한 수박입니다.

 

 

 

배꼽쪽을 보세요

꼭지가 달린 반대쪽이 수박 배꼽인데요 배꼽은 수박꽃이 붙어 있던 곳입니다.
그 배꼽의 크기가 작을수록 당도가 높고 오래 보관할수 있는 수박입니다. 수박이 익으면 익을수록 배꼽이 더 커지는데 너무 크다면 과숙성되어 과질이 푸석푸석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꼽쪽이 녹색인것을 선택하세요.

 

 

 

절단된 수박 고르는 법

절단 된 수박을 고를 때는 수박씨를 보세요.
검고 윤기가 도는 수박씨가 보이면 잘 익은 수박입니다. 듬성듬성 흰수박씨가 보이는것은 피하세요.

 

 

 

위의 방법들을 다 읽으신 여러분은 이제 수박을 두드리지 않으실겁니다.
옆에서 펑펑 두드릴때 여러분은 그런 수고없이 스마트하게 수박을 고르실수 있습니다.
지레짐작으로 고르지마시고,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잘 살펴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맛있게 먹는법

저장 방법

수박은 숙성이 빨리 되기때문에 구입즉시 먹는것이 좋습니다.

자르지 않은 수박은 통풍이 좋고 서늘한곳에두세요. 먹기 1시간정도 전에 냉장고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자른후에는 부패가 빠르기때문에 냉장고에 넣어야하지만 될수있는대로 빨리 먹는것이 좋습니다. 8℃ ~ 10℃ 정도가 가장 맛있는 온도이고 그이하로 내려가면 단맛이 점점 들어듭니다.

 

 

 

맛있게 자르는 방법

수박을 잘랐는데 씨가 두드러지게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유는 자를때 줄무늬를 따라 잘랐기 때문입니다.

수박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줄무늬를 따라 자르면 씨가 밀집되어있는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줄무늬와 줄무늬 사이를 자르면 씨앗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게 수박을 자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