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2015. 6. 12. 02:30 생활정보/식품의 선택 방법

신선한 식감과 상큼한 단맛이 매력적인 사과. 

아침사과는 보약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이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과일입니다. 

체절은 가을이지만 사시사철 언제나 가게에서 쉽게 구할수있는 가장 친근한 과일중 하나입니다.

이왕이면 선택법을 잘 숙지해 맛있는 사과를 고르도록하세요. 







사과의 선택 - 외형


우선 맛있는 사과를 외형으로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도겠습니다. 




광택이 있는것은 피한다


광택나는 사과는 표면이 예쁘고 반짝이기 때문에 무심코 손에 집어들수있는데 잘못된 선택입니다.

이것은 사과의 당분이 껍데기로 나와 광택이 생기지만 달지 않은것이 많습니다.

또한 인위적으로 판매자가 광을 내는경우가 있으므로 맛있는 사과를 선택할때 고려할 요소가 아닙니다. 



꼭지가 굵고 싱싱한 것을 선택


꼭지가 굵은 것은 충분히 영양을 받고 성장한 증거입니다. 

그리고 그 덩굴이 신선한 것은 과일자체도 더 신선하다 증거입니다.



아래쪽까지 물이 들어있는 것을 선택


아랫부분까지 전체적으로 고루 물들어있는 사과를 선택하세요. 사과를 손에 들고 돌려봐서 아래쪽을 꼭 확인하도록 하세요

아랫부분이 붉게 물들지 않았을 경우는 파란색과 노란색을 띨 수 있는데 노란쪽이 맛있는 사과입니다.







모양이 좋은 것을 선택


이것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이왕이면 사과의 전형적인 모양을 갖춘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인과관계는 알려져있지 않지만 제대로 형태를 갖춘것을 선택하면 맛이 균일하게 됩니다. 



묵직하고 향기가 좋은것을 선택


같은 크기의 사과를 양손에 들고 비교해봤을때 무거운쪽이 맛있는 사과입니다. 또 냄새를 맡아봤을때 달콤한 향기가 나는것이 맛있는 사과입니다.










사과의 선택 - 입 맛


앞에서는 일반적으로 맛있다고 느끼는것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는데 사람에 따라 맛있다고 느끼는 맛은 천차만별 가지각색입니다. 

따라서 입맛에 맞는 선택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달콤한 사과의 선택


기본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포인트를 체크해서 고르면 무난하지만 그중에서도 색채가 가장중요합니다. 진하게 물들어있는것보다 아래까지 전체적으로 골고루 물들어 있는것을 선택하도록하세요.



새콤한 사과의 선택


달콤한 사과를 선택하는 포인트를 반대로 생각하면 시큼한 사과를 선택할수있습니다. 

다만 광택이 없는것이 달콤하다고 광택이 있는것을 고르면 안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광택이 있는 사과는 싱거울수있습니다. 녹색을 띠는것을 선택하면 새콤한 사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은 사과의 선택


식감이 좋은 사과를 선택하려면 너무 익지 않은것을 고르세요. 

아래부분이 푸른것을 고르면 너무 익지않아 식감이 좋은 사과를 고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