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반욕 효과, 효능 5가지, 암반욕이 사우나보다 좋은 점

2017. 6. 1. 02:31 효능,효과/기타

천연광석이 방출하는 원적외선을 이용하여 땀을 내는 암반욕은 우리나라에도 서서히 도입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암반욕은 정말 효과가 있는것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암반욕의 원리와 효과, 효능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반욕 효과, 효능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

암반욕은 45℃ 전후의 실내에서 천연석같은 광물이 방출하는 원적외선을 이용한 사우나 같은 것입니다. 암반욕은 사우나보다 온도가 낮기 때문에 몸 속 부터 따뜻하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 속부터 따뜻해지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아 비만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폐물을 배출

암반욕은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천연광물이 방출하는 원적외선을 이용하여 대량의 땀을 내게 되는데 그로인해서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출하지 못하는 체내의 중금속이나 농약등의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우나도 암반욕처럼 해독효과가 있지만 암반욕은 땀샘이 아니라 피지선에서 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사우나보다 해독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인간의 체온이 1℃ 상승하면 면역력이 50~60%까지 오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반욕에 의해 체온이 상승되면 면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냉증, 부종 해소

암반욕은 원적외선으로 몸 속부터 따뜻해지면서 혈액 순환과 림프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냉증과 부종을 완화하고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암반욕의 부종 해소 효과는 목욕이나 온천욕의 2배 이상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피부 미용 효과

암반욕은 피지선에서 땀이 배출됩니다.

이 피지선에서 배출되는 땀은 여러가지 지방산을 가지고 있는데, 이 지방산은 피부의 PH값을 조절하는 작용을하여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미용 효과를 최대화하려면 암반욕 후 땀을 닦지 않는것이 더 좋습니다.